똥쌀때 아파요 원인 치료방법 (창피한게 아닙니다.)

똥쌀때 아파요

편을 들면 통증을 느끼는 증상은 섭취한 음식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하게 발달하면서 나타납니다. 치열은 주변을 보면 항문을 덮고 있던 피부가 찢어지는 질환을 말하며 항문 어디에도 있을 수 있지만, 90% 이상이 항문 뒤쪽 중앙부위(6시 방향)에서 가장 잘 발생합니다.

항문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을 '일명'이라고 하며, 대표적인 것은 치핵, 치루 및 치열이 주요 항문 질환으로 간주됩니다. 이 가운데 치열은 항문의 피부나 점막이 찢어지는 질환으로 급성 치열은 최근 증상이 나타나는 치열을 뜻하며 만성 치열은 보통 3개월 이상 증상이 반복되는 치열을 말합니다.

배설물 밥(변을 보면)에 통증을 느끼는 치열의 원인이 몇 가지 있지만 변비가 가장 큰 원인으로 설사가 계속되더라도 치열할 수 있습니다. 변비를 앓으면 얇은 조직으로 구성된 항문 내 괄약근을 통과하면서 상처가 생기는 비교적 딱딱하고 건조한 배설물을 볼 수 있습니다.

상처는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잘 치유되지만 항문 뒤쪽은 혈액 공급이 적고 상처가 있더라도 잘 치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비나 자주 설사 외에도 항문이 좁아지는 원인이나 크론병 같은 염증성 장질환에 의해 치열이 발생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열의 주요 증상은 통증과 출혈, 항문 불편 함, 가려움증 등이며, 통증은 배설 시 또는 배설 직후 항문이 찢어지는 느낌이나 무거운 선택의 관점에서 나타납니다. 그러나 찢어진 부위가 항문 안쪽일 경우 통증이 없고 출혈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혈은 일반적으로 선홍색이며, 대부분 화장을 통해 분변에 작은 매장량을 가지고 있으며, 화장실은 빨간색으로 물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급성 치열은 변비 등으로 굳은 변을 보면서 항문이 찢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급성 치열은 굵은 면으로 인해 증상이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야채와 과일 (섬유) 섭취를 권장하고 국소 마취 연고를 사용하거나 온수 욕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만성 치열은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지속되거나 몇 달 동안 계속 개선되고 악화되는 상태를 말하며 증상이나 측면이 심할 때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만성 치열은 전체 치과 환자의 10 ~ 20 %이며 일반적으로 내괄약근 절단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증상이 있고, 치열 형태가 만성화되거나 증상 기간이 짧더라도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 농양이나 농양이 형성되면 수술이 권장됩니다.

내괄약근 일부를 절제하는 수술은 30분 이내로 짧고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속하며, 보통 수술 후 1일 정도 입원해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치열을 예방하기 위해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첫 번째 주요 원인입니다. 야채와 과일과 같은 섬유질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취하고, 치열하고, 편리한 만성 변비 환자는 왼쪽 목욕을 통해 항문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