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 사전 예약 개시 어디서

다음 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쏘렌토 4세대가 세부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기아차는 20일부터 사전 구매계약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아래 신형 쏘렌토 가격표 다운로드로 가격 확인하시고 가까운 영업점에서 사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price_sorento.pdf
0.40MB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은 신형 쏘렌토는 외관 크기가 커졌고 각종 성능이 대폭 개선돼 상위 SUV 차량 모델과 다를 바 없는 '준대형 SUV'로 개발된 점입니다.

가장 기대돼는 점은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아차 SUV 라인업 가운데 처음으로 신규 플랫폼을 장착한 점입니다. 그를 증명하듯 전작 대비 전장이 10mm 길어지고 앞뒤 바퀴 간 거리(휠베이스)도 35mm 연장됐습니다. 또한 2열 좌석을 독립 좌석으로 배치해 탑승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다양한 소비자 층을 위해 엔진 라인업 역시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디젤 등 2종으로 구성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산 중대형 SUV 모델 가운데 처음 등장한 라인업입니다.

이 모델은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27.0㎏fㆍm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 최대토크 264Nm 성능의 구동 모터가 장착됐습니다. 시스템 최고출력 230PS, 시스템 최대토크 35.7㎏fㆍm 수준의 구동력을 발휘하며 연비는 5인승 2WD 기준 15.3㎞/ℓ 수준입니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 습식 8속 더블 클러치 변속기(DCT)가 장착됐습니다. 습식 변속기는 현대차 그룹 모델 최초로 우수한 변속 성능을 특징입니다. 디젤 모델의 구동 성능은 최고출력 202PS, 최대토크 45.0㎏fㆍm, 연비 14.3㎞/ℓ 등 수준이며 향후 가솔린 터보 모델도 출시 예정입니다.

성능뿐만 아니라 신규 편의사양도 최초 대폭 적용됐습니다.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기아 페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이 그것입니다.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은 1차 충돌 후 운전자가 차량 통제가 어려울 시 자동으로 제동력이 발휘되는 기능입니다. 기아 페이는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기아차 제휴 주유소, 주차장 등의 비용을 지불하는 기능입니다. 차키로 원격 주차할 수 있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도 기아차 SUV 모델 가운데 처음 신형 쏘렌토에 적용됐습니다.

완전히 체인지오버된 기아 신형 쏘렌토는 현재 가장 핫한 자동차입니다. 많은 분이 사전예약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까운 영업점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