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스밍횟수 확인

멜론 스밍횟수 확인

멜론 스밍횟수는 가수의 친밀감을 나타내는 온도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론 스밍에서 스밍? 스트리밍을 줄입니다. 

멜론으로 특정 곡을 많이 듣는다고 들을수록 노래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인데, 가수나 소속사 입장에서는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 음원시장 가운데 비중이 큰 곳이 있다면 '멜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팬덤이 두터운 아이돌이나 특정 가수를 좋아하는 팬들은 스트리밍 리스트를 만들어 멜론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기 위해 일명 스미싱을 돌리기도 합니다. 노래가 얼마나 재생되는지 차트 진입에 중요하기 때문에 스트리밍 목록을 작성하는 이유는 음원 스트리밍의 경우 시간당 집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총 감상 수는 실시간 반영이며, 시간 내에 여러 번 집계되지만 총 재생 수는 많은 스트리밍을 실시간 차트에 반영한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멜론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하고 멜론 스밍 수를 확인하는 가수를 검색하고 가수 채널로 이동합니다.

가수 채널로 이동하면 친밀감을 나타내는 온도 표시를 클릭합니다. 친밀감? 멜론과 멜론 패밀리 서비스의 사용 이력을 바탕으로 아티스트가 얼마나 가까운지 알려주는 지표로 선정됩니다.

친밀한 페이지로 이동하면 친밀감을 나타내는 온도 표시와 함께 음악, 질의, 좋은 것, 공유 수와 같은 정보가 상세히 표시됩니다. 멜론 스밍의 수는 노래마다 표시됩니다.

많은 수의 노래 순서로 상위에 순위가 매겨지며,한 곡 당한 시간 동안 한 번의 수임 수가 인정되고 카운트됩니다. 더 많은 노래를 연주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재생 막대를 이동하면 수밍 수가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멜론 스밍 횟수는 처음부터 끝까지한 곡을 들었을 때, 즉 건네주거나 빨리 감기 때문에 듣지 않고 풀에게 들어야 하는 카운트가 올라갑니다. 따라서 가수 앨범 단위로 전체 반복을 재생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스트리밍 목록을 작성하여 스밍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수와의 친밀감은 아지톡 사용 역사, 멜론 사운드 및 사진 감상 외에도 훨씬 더 많은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최근에 한 활동일수록 더 높은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 이용은 다음날 오후 8시에 반영됩니다.

그러나 친밀감은 같은 스타가 좋아하는 다른 멤버와의 순위가 적용되므로 잠시 동안 노래를 듣지 못하거나 활동이 없으면 내려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