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마크 남기는법 빨리 없애는법까지 알아야 진정한 고수

키스마크 남기는법
없애는 방법

열정적인 사랑의 표시. 바로 키스마크입니다. 히키(Hickey)라고도 불립니다. 이 마크는 피부에 고인 혈액으로 인해 붉게 보이다가 시간이 지나면 보락색, 갈색으로 변합니다. 사랑의 표식인 키스마크는 파트너를 간절히 원할 때나 혹은 장난(?)으로 남기기도 합니다.

립스틱으로 입술 자국을 와이셔츠나 옷 등에 남기는 것도 키스마크라고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그것이 아니죠. 연인의 목에 남긴 나만의 자국. 넌 너 내 꺼를 의미합니다. 의도했든 안 했든 보통 목 주변에서 말이 발견됩니다. 목 주위의 피부가 특히 얇아 더 생기기 쉬운데요. 팔꿈치 안쪽, 허벅지 안쪽도 잘 생기는 위치입니다.

사실 이 자국을 선으로 그으면 그 날의 동선도 파악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어떻게 생기는지 키스마크 남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키스마크 남기는 법

키스마크 남길때 가장 중요한 점은 입술을 어떻게 피부에 밀착하는지에 있습니다. 입술을 'O' 모양으로 만든 후 빨판처럼 파트너의 피부에 밀착시킵니다. 딱 밀착시킨 후 부드럽게 오므리면서 살살 피부를 빨아드립니다. 적절한 자극이 중요합니다. 너무 좋아 깨물어 버리면 안 됩니다.

너무 거칠고 심하면 상대방에게 거부감이 생깁니다.  그 상태로 20초~30초 정도 유지합니다. 사실 키스마크는 멍자국입니다. 처음에는 붉게 보이고 차츰 핑크색, 보라색으로 변하다 갈색으로 색이 변합니다. 키스마크가 생긴다고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극히 드물게 경미한 뇌경색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 주의사항

만약 실수로 경동맥이 지나는 부위를 강하고 오랫동안 자극하게 되면 혈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전은 경미한 뇌경색의 원인이 됩니다. 너무 강한 피부 자극은 경동맥, 즉 심장에서 뇌로 흐르는 피에 혈전이 생겨 뇌에 이를 수 있습니다.  목 주위는 다른 사람의 눈에 쉽게 띄므로 그 부위는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부위에 키스마크가 있다면 다른 사람이 쉽게 인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키스마크 없애는 법

키스마크는 일종의 멍이기 때문에 멍 없애는 법과 동일합니다. 멍은 타박상이 주원인이며 의학용어로 '자반'이라 합니다. 피부의 얇은 층에 모세혈관이 터져  붉고 푸른빛을 띠게 합니다. 멍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붉은색 점차 갈색으로 변합니다. 일반적으로 7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그러나 외관상에 드러나거나 쉽게 눈에 띄면 미관상 뿐 아니라 상당한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찜질과 마사지로 더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1.1 냉찜질

초기대응으로 좋습니다. 키스마크가 생긴 직후 바로 냉찜질을 합니다. 혈관을 수축하는 효과가 있으며 그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생긴 직후에는 마사지는 금물입니다. 터진 모세혈관을 더 자극하여 그 범위가 더 넓어지기도 합니다.

1.2 마사지

하루 정도가 지나 키스마크 부위를 마사지해줍니다. 손으로 하거나 달걀처럼 둥근 물건으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마사지는 피부에 뭉친 피를 분산시키고 그 부위의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그리고 2일 3일 후에는 온찜질을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마사지 방법은 멍든 곳을 자극하기보다 그 주위 2~3cm 정도 바깥쪽을 자극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림프순환에도 도움이 돼 멍이 더 빨리 없어집니다.

그 외로 비타민C, K, 헤파린나트륨 등의 비타민이나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멍 주위를 건조하게 두기보다 연고나 크림을 바르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파인애플 역시 멍 없애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Bromelain) 성분은 상처 회복 능력을 증대시킵니다. 

이상으로 키스마크 남기는 법과 없애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남기는 방법은 쉽습니다. 그와 달리 없애는 방법은 시간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