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프로그램 무설치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은 많은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벤치비 웹 사이트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원클릭으로 속도 측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벤치 비인터넷 속도 측정 서비스는 회원 및 로그인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속도 측정 정보는 다운로드, 업로드, 지연시간, 지터 등이 포함되며 벤치비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경우 화면 하단에 있는 속도 측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IP 주소가 현재 사용되는 인터넷 캐리어와 함께 상단에 표시되고 하단에는 인터넷 상품 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인터넷 상품 속도 옵션을 선택할 필요는 없지만 알고 있는 경우 선택합니다.

측정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및 업로드, 지연 시간 및 지터와 같은 정보를 포함하는 보고서가 제공되며 다운로드 속도는 데이터를 수신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유튜브를 보거나 음악이나 영화 등을 장비로 다운로드할 때의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반대로 업로드 속도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속도입니다.

장치의 비디오 또는 사진을 인터넷에 게시하거나 저장하는 경우 업로드 속도가 중요합니다. 데이터의 용량을 나타내는 최소 단위는 비트 (bit)를 사용하지만 통신 속도는 bps (초당 비트) 단위로 표현됩니다.

바이트 8비트 1Byte(바이트) 8비트 1Byte(바이트) 1024B 1KB(킬로바이트) 1024B 1KB 1MB(메가바이트) 1024MB 1GB(기가바이트) 1GB(기가바이트) 1GB(기가바이트) 1Byte) 1KB(킬로바이트) 1KB(킬로바이트) 1KB 1KB(킬로바이트) 1KB) 1KB(킬로바이트) 11024GB=1GB(기가바이트) 1024GB=1TB(테라바이트) 1024GB=1TB(테라바이트) 1024GB=1TB(테라바이트) 1024GB=1TB(테라바이트) 1024GB=1000배)로 기가 가가 메가보다 약 1000배 빠른 것입니다. 메일 등 문자 교환이 되면 1 Mbps 이하로 충분하지만 사진 등이 많은 파일이라면 5메가, 좋은 화질의 동영상을 보면 10 Mbps 정도 필요합니다. 지연 시간은 신호 요청 시간과 응답을 받는 시간, 지터 시간은 연속 대기 시간 테스트 결과의 측정치로, 이상적인 지터 결과는 0에 가깝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