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병원 선택 시 고려사항 5가지

탈모 즉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은 최근 연령이나 성별과 무관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많은 연예인과 사람들의 모발이식 후기가 전해지면서 탈모에 대한 해결책으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아둬야 할 것은 모발이식으로 단번에 풍성한 머리카락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현재로는 M자 탈모의 공백을 채우는 정도로 생각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의 시술 방식 또한 크게 절개방식과 비절개방식이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절개식은 두피를 메스로 분리하여 모낭 단위로 분리 후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비절개 방식은 모낭을 채취하여 슬릿 또는 식모기를 이용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시술 방식은 본인의 탈모 상태나 모낭수의 따라 달라집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전문의나 모발이식 병원 선택 시 문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모발이식 관련 문의나 병원 선택 시 고려사항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성형외과전문의 자격을 소지한 의사가 있는 병원

이는 간단히 해당 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대부분 병원 홈페이지에는 의사 프로필이 있습니다. 여기에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 모발이식의 인기로 비인기전공의 의료인이 전업하여 병원을 개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둘째, 전문의 경력 확인 가능한 병원

직접 의사의 경력을 물어보는 것은 실례된 질문입니다. 그래서 병원 홈페이지에서 병원 연혁이나 의사의 연도별 활동 사항을 체크합니다.  그 기간이 길 수록 다양한 수술과 경험 그리고 노하우가 있을 것입니다.

셋째, 부분마취가 가능한 병원

시술에 대한 부담으로 전신마취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단, 그에 따른 부작용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최소한의 부작용과 수술과정의 투명성을 위해 부분마취가 가능한 병원을 추천합니다.

넷째, 모낭분리사가 있는 병원

모발이식 방법 중 절개와 비절개 방식은 환자의 모발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절개의 경우 모낭을 직접 분리해야 합니다. 만약 모낭분리사가 상주해 있는 병원이라면 질적인 측면에 그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외주로 모낭분리사를 초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섯째, 사후 관리 강조하지 않는 병원

모발 이식의 성공여부는 병원의 사후관리에 있지 않습니다. 수술 후 환자 본인의 탈모관리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시 제대로 된 시스템과 숙련된 의사의 시술 역시 성공 요인입니다. 만약 수술 후 그 성공여부를 두피 관리, 클리닉 등의 사후 관리에 더 둔다면 병원 선택 시 한번 더 따져봐야 합니다.

이렇게 모발 이식으로 병원을 선택 시 고려사항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 고려사항이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탈모 이식은 본인의 모발 상태와 두피 상태 등 여러 요인이 따릅니다. 그러므로 위의 사항을 고려해서 병원을 선택한 후 직접 상담을 받은 후 현명한 결정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희애 남편 이찬진 재산

블로그 내 다른 재밌는 글

더 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