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 지도 추천 코로나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정보 웹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와 카카오가 지도 사용을 위한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하면서 더 정확하고 자세한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지도를 사용을 일 조회수 30만건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를 초과하면 카카오와 협의 후 이용료를 지불해야합니다. 네이버 지도 경우는 월 조회수가 1000만회가 넘으면 사이트 운영자는 네이버에 비용을 지급해야합니다.

좋은 취지로 탄생한 이러한 웹사이트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지원으로 이용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럼 코로나바이러스 지도 주소와 사이트 정보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알리미

https://corona-nearby.com/

고려대 학생들이 만들었습니다. 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의 경로를 알려주는 웹사이트입니다. 2일에 개설했고 이틀만에 누적 접속자가 39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코로나 알리미는 카카오 지도를 사용합니다. 확진자 방문지 보기 뿐만아니라 주변 진료소 보기도 가능합니다.

코로나맵

https://coronamap.site/

이 사이트 역시 대학생들이 만든 신종 코로나 확진자 이동경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 누적 접속자 600만회를 돌파했으며 네이버 지도를 사용합니다. 확진자 이동경로 및 지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맵 라이브

https://coronamap.live/

카카오지도를 사용하며 확진자 및 경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가장 쉽게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확진자가 접촉한 인원 및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실시간 현황판

https://wuhanvirus.kr/

그외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진행 상황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이시간 24,543의 감염자에 492명 사망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외 예방 수칙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