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시즌2 무료 다시보기 전 관전 포인트 6가지

킹덤 시즌2가 3월 13일 공개됩니다. 시즌1의 마지막 회에서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는 찰나 '생사역'으로 불리는 좀비의 진짜 비밀이 드러나는 순간 끝나버렸습니다. 그래서 시즌2를 기다리는 분이 많습니다. 킹덤 시즌2는 넷플릭스 독점입니다 시청을 원하는 분은 첫 1개월 무료 보기나 LG U+ 3개월 무료 혜택을 이용하세요.

오늘은 시즌2 공개에 앞서 1년이나 지난 시즌1을 복습하고 시즌2 관전 포인트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영신의 비밀

시즌1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영신(김성규) 하지만 그의 배경은 아직도 미스테리합니다. 그의 호폐는 3년 전 죽은 사람의 것이고 총을 매우 잘 쏩니다. 어린 시절을 보낸 수망촌은 아직 비밀에 쌓여있습니다. 

그는 또한 죽은 자의 인육을 환자들에게 먹여 조선의 경상지역은 좀비 떼로 덮어버린 주역 인물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많은 질문을 갖게 합니다.

그는 왜 자신이 만든 요리를 먹지 않았을까? 그 고기를 먹으면 생사역으로 변할 걸 미리 알고 있었을까? 아니면 먹었는데 면역이 있는 건 아닐까?라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그는 분명 상주지역에서 3년 전 일어난 어떤 일을 알고 있는 게 분명합니다. 추측컨대 이미 생사역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2. 3년전 상주 모든 것의 시초

시즌1 5화에서 강가에 세워진 공적비가 하나 나옵니다. 그곳에는 "경상 관찰사 안현이 오백의 관군으로 삼만 왜군을 무찌를 공을 치하하며... 500명으로 30,000명을 무찔렀다"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의녀 서비(배두나)는 역시 이 지역에서 생사초를 언골에서 찾습니다.

이를 볼때 누군가 이미 생사초를 이용해 생사역을 만들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옵니다. 또한 이승희 의원이 조학주에게 "3년 전처럼 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모든 것을 종합해보면 공적비에서 말한 500명은 평범한 군인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망촌의 빈민들은 아마 이때 생사역이 됐다 다시 사람으로 돌아온 자들일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3. 안현대감 생사역 군인의 수장

안현대감(허준호)는 세자 이창(주지훈)의 어린 시절 스승입니다. 그의 첫 등장은 정말 강렬했는데요. 생사역을 보는 그와 그의 수하들은 이미 그들을 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현대감은 영신이 수망촌 출신이라는 말을 듣고 놀라는 모습이 나옵니다. 뿐만 아니라 조학주(류승룡)는 "안현 대감은 나한테 반기를 들 수없다"라고 말한 대목을 보면 분명 그는 3년 전 상주에 벌어진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과연 그가 생사역 군인의 수장이었을까요?

4. 호위무사 무영은 배신자

안형대감은 이창에게 내금위장이 이미 그의 행선지를 알고 있었다고 말하며 세자의 무리 중 배신자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가장 유력한 배신자는 그의 호위무사 무영(김상호)입니다.

특히 그의 아내는 계비 조 씨(김혜준)가 마련한 임산부 보호 시설에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 그를 협박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5. 계비 조씨의 큰 그림

계비 조 씨는 아버지 조학주 몰래 무언가 꾸미고 있습니다. 이는 자신이 유산한 사실을 아버지에게 숨기는 것에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를 뺏기 위해 따로 마련한 임산부 보호 시설도 말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무언가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시즌2 예고편에서 그녀는 궁의 가장 상석에 앉아 "나도 저것들을 이용해 권세를 누릴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아마 그녀는 생사역을 막기보다 더 적극적으로 끌어들여 그녀의 그림을 완성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6. 시즌1 6화 마지막 전투

해가 뜨면서 생사역이 달려올 때 시즌1은 막을 내렸습니다. 시즌2 예고편에서 세자가 궁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 이 전투는 어떤 식으로든 끝났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승리를 했는지 아니면 패배를 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단, 배두나의 시즌1 마지막 장면에서 "빛이 아니라 온도에 반응한다"라고 말한 것을 보면 이 '온도'를 이용해 전투에 사용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킹덤 시즌2 공개에 앞서 시즌1 복습과 함께 관전 포인트 6가지를 알아봤습니다. 3월 13일 공개가 너무 기다려지는 지금. LG 유플러스는 넷플릭스 3개월 무료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블로그 내 다른 재밌는 글

킹덤 시즌2 넷플릭스 3개월 무료 혜택

킹덤 시즌2를 시청하기 위한 가장 저렴한 선택이지만 오늘은 이를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읽기

 

블로그 내 다른 재밌는 글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신천지 추적 편 무료 다시보기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27일 방송한 신천지를 추적한 방송 무료 다시보기 정보입니다.

더 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