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비밀번호 찾기 2가지면 끝

통장 비밀번호 찾기

암호를 찾을 방법이 없지만 인증 후 암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검색(재설정) 방식은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는 방식, 영업점 방문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장을 개설한 은행을 찾아가도 통장의 비밀번호를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은행 직원일지라도 은행의 비밀번호 열람은 제한됩니다.

왜냐하면 통장 비밀번호는 금융정보와 개인정보가 포함된 매우 중요한 보안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영업소에 가서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다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고,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이 필수입니다.

암호 설정은 동일한 숫자와 영어 문자, 연속 숫자 및 영어 문자가 4 자리 이상 포함된 암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은행을 방문해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면 영업시간(09시~16시) 안에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해 통장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는 방식은 시스템 점검 시간 이외의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계좌 비밀번호 변경[액수 패스워드 샹지] 범주에서 통장 비밀번호 검색(레셋)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통장 비밀번호 검색(reset)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먼저 신한은행 전용 앱인 '신한촬영'을 실행한 뒤 풀 메뉴(3) 아이콘을 클릭하고 계좌 비밀번호 변경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계정 암호 변경 항목 선택 \"전체 메뉴\" 페이지로 이동한 경우 왼쪽 범주에서 관리 항목을 클릭하고 계정 암호 변경을 순차적으로 클릭합니다.

계정 선택 계정 선택이 두 개 이상의 계정을 갖는 경우 목록 형식으로 경로록을 표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재설정 서비스를 사용하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두 개 이상의 계정 선택 가능), 통장 암호 검색 (리셋), 통장 암호 검색 (리셋), 새로운 계정 암호를 입력합니다.

계좌번호에 등록된 고객정보(주민번호,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등)와 4자리 이상 일치하는 비밀번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된 비밀번호는 비밀번호(계좌)의 비밀번호에만 적용되며 체크카드 등 비밀번호는 기존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