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옥수수 데우기 찌기 전자레인지 무엇이 좋을까

찐옥수수 데우기

찐 옥수수는 표면에 수분이 있을 때 먹어야 하는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요리 후 모든 것을 섭취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남은 옥수수를 데워서 먹을 때, 바깥쪽이 건조하지 않도록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사용되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와 뜨거운 물입니다.

찜 옥수수를 데우는 가장 권장되는 방법은 찜이지만 요리 도구가 준비되지 않았거나 더 편리하게 먹어야하는 경우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이 빠릅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찜질 옥수수를 데울 때 찜질 옥수수만 넣어도 안 됩니다.

찐 옥수수를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남은 수분을 모두 옮겨서 맛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외부와 내부에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찐 옥수수를 전자레인지로 돌려보내면 중요한 포인트는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물로 데워주는 것인데, 우선 물을 1/2 또는 2/3의 내부 열 컵에 넣고 1분 30초 정도 전자레인지로 돌려보냅니다.

물은 끓지 않을 정도로 적당합니다. 1분 30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물이 가볍게 끓어오르고, 전자레인지 내부의 어느 정도 수증기가 채워집니다.

수증기가 전자레인지에 어느 정도 채워지면, 냉 옥수수를 첨가 한 다음 (물 컵과 함께) 700W 기준의 3 분 정도 반환됩니다. 전자레인지 성능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고, 3분 뒤 찐 옥수수 상태를 보면서 더 돌리거나 더 꺼내 먹으면 됩니다.

냉, 찐 옥수수를 데워서 먹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뜨거운 물입니다. 온수와 물체를 직접 가열하지 않고 물로 담아 담는 용기에 담아 간접적으로 열을 가하는 방법으로 온수를 할 수 있는 용기가 따로 있지만, 냄비와 채망 등을 이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코어는 물에 직접 담그거나 열을 가하지 않고 냉기에서 찐 옥수수를 물에 직접 담근 뒤 냄비에 물을 넣으면 옥수수를 채취하거나 중탕 그릇의 상부로 들어올립니다. 수증기와 간접적으로 전달되는 열을 통해 식힌 찜질 옥수수를 데우는 것이 포인트이고, 수증기가 운반되지 않도록 뚜껑을 닫아두는 것입니다.

물이 끓는 후 상태를 보면서 요리 시간을 조절합니다. 물이 모두 건조하면 냄비가 탈 수 있기 때문에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버터 팬에 굴려서 유용하게 구워서 간식이 되고, 알을 벗고 옥수수 쌀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찜 옥수수를 보관할 때는 냉장실이 아니라 냉동실이 좋습니다. 생옥수수를 보관하기보다는 냉동 보관하는 찐 옥수수를 보관하면 맛이 저장되고 나중에 먹을 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시 껍질을 지퍼백에 넣고 얼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