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2 채널번호 지역별로 알아보기!(JTBC2 재방송 시청시 활용)

JTBC2 채널번호 확인할게요.

JTBC2 채널 번호가 지역(地域)별로 동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다른 방송 채널도 마찬가지이지만 JTBC2 채널 번호는 지역(地域)에 따라 다릅니다.

같은 지역(地域)에서 JTBC2 채널 번호는 동일합니까? 아니요. 같은 지역(地域)에서도 채널 번호는 상세한 영역에 따라 다르며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이거나 다릅니다.

예를 들면 서울 강남구와 강동구를 비교해 보시면 되겠습니까. 강남구 JTBC2 채널 번호는 아날로기 41번, 디지털 48번, 강동구 JTBC2 채널 번호는 아날로그 53번, 디지털 48번이다.

IPTV나 위성을 통해 방송을 듣는다면 지역(地域)과 상관없이 방송사만 채널 번호가 다르고, 스카이라이프의 JTBC2 채널 번호는 45번, SK는 45번입니다. BTV는 48번, KT올레TV와 LG유플러스HD의 JTBC2 채널번호는 각각 39번과 40번으로, 인천/경기지역(地域)은 서울 정도는 아니지만, 지역(地域)이 넓어 세부지역(地域)도 많이 속합니다.

서울은 27개 권역으로 나뉘어져 있고 인천/경기권은 16개 권역으로 나뉘어져 있고 인천은 5개 권역, 경기지역(地域)은 11개 권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인천 계양/부평구 JTBC2 채널번호는 아날로그 53, 디지털 39가집니다. 경기도 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의 경우 방송국이 딜라이브 우리 케이블TV인지, 국방송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TV의 JTBC2 채널 번호는 52/48이며 National Broadcasting JTBC2 채널 번호는 41/39입니다. 서울역은 27개 세부지역(地域)별로 JTBC2 채널번호가 구분돼 있고 세부지역(地域)별로 아날로그 채널번호가 없는데 디지털번호는 모두 할당돼 있습니다.

대부분 채널번호가 두 자리인데 관악구처럼 일부 지역(地域)의 채널번호가 세 자리 숫자로 쓰이는 경우도 있고, 대구/경북은 부산/경남과 권역 크기가 비슷하지만 세부지역(地域)도 13개로 똑같습니다. 대구권역은 9개로 나뉘어져 있고 경북권은 4개로 나뉘어져 있고, 대구 중구와 남구권의 경우 JTBC2 채널번호가 방송사에 따라 달라집니다.

방송사가 TCN 대구방송의 경우 JTBC2 채널번호는 아날로그의 경우 33번, 디지털은 45번입니다.한 방송사가 TV로 대구방송이라면요? 아날로그 57, 디지털 45는 JTBC2 채널 번호로 사용됩니다. 부산/경남지역(地域)은 지역(地域)이 큰 반면, 서울이나 인천/경기지역(地域)보다 더 복잡하지는 않습니다.부산/경남지역(地域)은 13개, 노말 수준!대전/충청권은 6개 세부지역(地域)별로 JTBC2 채널 번호가 다르지만 대전권은 채널 번호가 1개이고 아날로그 채널이 없고 디지털 JTBC2 채널 번호는 74개다.

JTBC2 채널 충청, 남부의 경우 CMB 충청방송이라면 아날로그는 52번이고 디지털은 54번입니다. CJ헬로비전 충남방송의 JTBC2 채널번호는 39번(아날로그X) 광주/전라도권역은 경남/경북권역과 비슷한 크기일 수 있지만 세부지역(地域)은 9번 정도 작게 분류돼 있다.

전주/무주/완주/진안/장수/순천을 제외한 전북, 전남지역(地域)은 방송사에 따라 채널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장점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제주의 경우 KCTV 제주방송 1회, JTBC2 채널번호도 하나로 똑같고 아날로그의 경우 번호가 29회, 디지털의 JTBC2 채널 번호는 65회입니다.

강원도는 지역(地域)별로 채널 번호가 다르지만 디지털 번호는 39로 동일합니다.춘천의 아날로그 JTBC2 채널 번호는 26번, 원주는 채널 번호 42번입니다.

반응형